공부/Unreal Engine 4
Build.cs에서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 추가
Lero God
2022. 8. 25. 06:41
참조하는 모듈의 헤더 파일이 private 폴더에 있다면
build.cs의 PublicDependencyModuleNames나 PrivateDependencyModuleNames에
모듈을 참조하겠다고 선언해도 헤더 파일 인클루드가 안 된다.
위처럼 모듈을 참조하겠다고 선언해도 #include로 헤더가 인클루드 안 된다.
하지만 방법이 있다.
헤더를 인클루드 하기 위해선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를 추가해줘야 한다.
위에 처럼 참조하는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를 PublicIncludePath, 혹은 PrivateIncludePath 에 추가를 해주면 헤더 인클루드가 잘 된다. PublicIncludePath 와 PrivateIncludePath 의 기능적인 차이는 없는 걸로 보인다. 하지만 문맥상 PublicIncludePath 에는 포함할 Public Path 를 추가하고, PrivateIncludePath 에는 Private Path 들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굳이 Private으로 지정한 파일을 가져다 쓰는 건 개발자의 의도가 아닐테니 조심해서 잘 사용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