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e
.uasset 파일
Asset
컨텐츠 브라우저에 나타나는 것들. .uasset 파일에 포함된 대표적인 오브젝트.
UObject 를 상속한 어떤 오브젝트라도 패키지의 대표 오브젝트가 될 수 있다.
패키지(.uasset)에 포함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Object Path
패키지 이름과 에셋 이름을 합친 경로. 예를 들어 SM_Chair 이란 패키지가 있고 대표 에셋이 SM_Chair 이면 Object Path 는 Game/.../SM_Chair.SM_Chair 이다.
에셋 생성
에디터에서 우클릭해서 에셋을 생성한다. 에셋 생성은 에셋 팩토리를 이용해 생성한다.
UFactory 를 상속 받아서 특정 에셋의 팩토리 클래스를 구현 할 수 있다. 팩토리는 에셋을 찍어내는 클래스.
UFactory 의 FactoryCreateNew 라는 함수를 호출하면 NewObject 를 통해 클래스 인스턴스를 생성해 반환한다.
이 인스턴스가 곧 에셋. 에셋은 정말 공용으로 이곳저곳에서 사용하기 위해 만들어진 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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