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real Engine 4

UE4 플러그인 모듈 참조

Lero God 2020. 8. 27. 02:10

플러그인은 다른 모듈을 참조 할 수 있는데, 참조 계층에 따라 참조 할 수 있는 것이 있고, 못 할 수 있는 것이 있다.

 

언리얼 공식 문서에 따르면, 플러그인과 모듈들은 참조할 수 있는 계층이 정해져 있다.

 

자신과 같은 층 이상의 모듈과 플러그인만 참조 할 수 있는데, 예를 들면 게임 플러그인은 게임 모듈을 참조 할 수 없단 것이다.

 

주의할 점은 게임 플러그인은 같은 게임 플러그인을 참조할 수 있다고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의도하지 않은, 권장되지 않은 동작이라는 점이다.

 

플러그인에서 다른 플러그인의 모듈을 참조할 때 패키징할 때 오류가 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이는, 엔진이 플러그인을 찾지 못 한다는 것인데, 이유는 엔진이 플러그인 폴더 조사를 게임 플러그인 쪽을 검색을 안 해서 그런 것이다.

 

엔진은 오직 엔진의 플러그인만 조사를 한다. (Engine/Plugins)

 

그래서, 게임 플러그인 모듈을 참조할 때 인식시키기 위해선 엔진 플러그인 폴더에 플러그인 패키징 된 걸 넣어 놓으면 인식이 잘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의도되지 않은 방식이며, 엔진이 권장하지 않은 방식이다.

 

따라서, 게임 플러그인은 다른 게임 플러그인 모듈을 참조하는 게 옳지 않고, 권장되지 않다는 것이다.

 

하지만 엔진 플러그인의 모듈은 어디에서나 잘 참조가 되니 써도 무방하다.

 

앞으로 게임 플러그인이 다른 게임 플러그인 모듈을 참조하지 않게 조심하쟈 ;)!

 

 

참조 : https://docs.unrealengine.com/ko/Programming/Plugins/index.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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