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real Engine 4

언리얼 엔진에서 dll의 사용성

Lero God 2022. 8. 26. 01:53
  • ThirdParty dll을 패키징 빌드에서 사용할 때와 에디터 빌드에서 사용할 때 경로가 다르다.

 

패키징 빌드에서는 패키징 할 때에 dll 이 포함되도록 작업해야 한다.

패키징 빌드에서 이용하는 dll 들은 build.cs 에서 패키징 빌드의 특정 경로에 복사할 수 있도록 작성 할 수 있다.

(https://haewoneee.tistory.com/101 에서 RuntimeDependencies 부분 참조)

 

에디터 빌드 중 참조하는 dll 들은 Binaries/(PlatformType) 의 경로에 포함해줘야 한다.

일반 모듈의 경우는 (ProjectName)/Binaries/(PlatformType) 에 포함해주면 되고,

플러그인의 경우는 각 플러그인 폴더 내에 Binaries 폴더가 있으므로 (ProjectName)/(PluginName)/Binaries/(PlatformType) 에 포함해주면 사용하는 의미가 더 명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