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real Engine 4

Build.cs에서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 추가

Lero God 2022. 8. 25. 06:41

참조하는 모듈의 헤더 파일이 private 폴더에 있다면

 

build.cs의 PublicDependencyModuleNames나 PrivateDependencyModuleNames에

 

모듈을 참조하겠다고 선언해도 헤더 파일 인클루드가 안 된다.

 

 

Build.cs

 

Include module header error

 

위처럼 모듈을 참조하겠다고 선언해도 #include로 헤더가 인클루드 안 된다.

 

하지만 방법이 있다.

 

헤더를 인클루드 하기 위해선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를 추가해줘야 한다.

 

Add path

 

Compile success ;)

 

위에 처럼 참조하는 모듈의 Private 폴더 경로를 PublicIncludePath, 혹은 PrivateIncludePath 에 추가를 해주면 헤더 인클루드가 잘 된다. PublicIncludePath 와 PrivateIncludePath 의 기능적인 차이는 없는 걸로 보인다. 하지만 문맥상 PublicIncludePath 에는 포함할 Public Path 를 추가하고, PrivateIncludePath 에는 Private Path 들을 추가하면 좋을 것 같다.

 

하지만 굳이 Private으로 지정한 파일을 가져다 쓰는 건 개발자의 의도가 아닐테니 조심해서 잘 사용하자 🙂

'공부 > Unreal Engine 4' 카테고리의 다른 글

UE4 모듈에 관해서  (0) 2022.08.26
언리얼 엔진에서 dll의 사용성  (0) 2022.08.26
World Composition Level Streaming Problem when Teleporting  (0) 2020.11.07
CSV String to Data Table(vice versa)  (0) 2020.09.08
UE4 Delegate  (0) 2020.09.03